일석이조를 노린 육아휴직, (17년9월 종료)

결과적으로 강의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공부했던 것과 함께 액트나우가 있게 한 동기가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무자본 창업의 기본 컨셉은 장사를 잘 하는 사람들이 알게 모르게 실행하고 있는 실전적인 사고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정규 교육을 받고 대학교, 대학원을 거쳐 공채 입사한 직장인으로서는 생각하기 어려운 사고방식이었습니다. 현실에서의 사업환경을 겪어보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더 새롭게 다가왔던 것이죠.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한 조건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과 더불어 무자본 창업에 대한 사고방식은 여러 가지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게 회사 안이 아닌 바깥 세상의 사람들을 만나고 공부하다 보니 회사에만 있는 것이 답이 아니라는 생각이 점점 커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이가 둘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직접 뭔가 해보고 싶다는 열망이 있었지만 선뜻 어떤 행동을 하기에는 너무 위험부담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회사에서 나오는 안정적인 월급과 연말의 보너스는 그만큼 포기하기 힘든 자산이었던 것이죠.

think

하지만 몇 번 이고 생각을 해봐도 내년에도 그 다음해에도 똑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 같았습니다. 내가 40대가 되고 50대가 되었을 때에도 똑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거라면 조금 더 젊고 머리가 잘 돌아갈 때 뭔가 시도해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런 열망과 함께 아이가 둘이 되면서 아내가 육아에 힘들어하는 현실적인 상황은 육아휴직이라는 선택지를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휴직 그리고 마주한 현실

결과적으로 전 육아휴직을 했습니다. 그리고 액트나우라는 법인을 만들었습니다. 왜 법인을 만들었고,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앞으로?이야기하겠습니다. 소개에도 있지만, 액트나우는 지금 당장 실천하자는 생각으로 정한 이름입니다. 육아 휴직 후 육아를 돕는 것 외에 하고 싶은 모든 일들을 경험해보겠다는 것이었죠.

actnow-cut

그리고 지금까지 액트나우라는 이름으로 많은 일을 벌이고, 멈추고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경험해왔던 것, 그리고 앞으로 경험해 갈 것들이 누군가 에게 가치를 지닐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책, 세미나 등을 통하 다른 사람의 경험을 샀던 것처럼 이 경험을 자산화 해야겠다는 생각도 같이 하게되었습니다. 아마도 현재 직장생활을 하며 돌파구를 찾고자 하는 열망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자! 이제부터는 액트나우를 시작하기 전에 했던 일들과 액트나우를 운영하면서 진행했던 사업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