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뱅크로 돈벌기 어려운 이유

해외 온라인 마케터의 광고

최근에 유튜브 광고 중에 해외 온라인 마케터로 돈을 벌었다는 광고영상이 자주 저에게 뜨더군요. 처음에는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요.

한번 두번 접하다보니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졌습니다. 혹시 제가 모르는 또 다른 방식이 있나 싶어서 클릭해서 들어가봤습니다. 클릭 퍼널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고 몇 가지 설문조사 이후에 영상으로 판매를 위한 사전 교육을 시키더군요. 정석적인 세일즈 단계죠.

인내심이 필요한 사전 영상

최종적인 세일즈는 영상 마지막에 보여준다고 되어 있고 vimeo 플레이어 컨트롤을 다 숨긴 영상이어서 꼼짝없이 영상을 전부 봐야했습니다. 너무도 긴 시간 짜증도 나고 힘들었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이 광고에 관심이 생겨서 클릭을 해봤는데요. 여러번 시도를 하다가 너무도 긴 영상에 끝까지 버티지 못하고 중간에 꺼버렸는데 이번엔 끝까지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내용을 보고 좀 허탈했습니다. 저한텐 새로운 내용이 아니었거든요.

그리고 솔직히 제가 생각할때는 초보자나 처음 온라인 마케팅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너무도 어려운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클릭뱅크와 페이스북 광고

어떤 내용을 가르치는지 요약해보면 클릭뱅크와 페이스북 광고, 클릭퍼널스를 이용해서 돈을 버는 것입니다. 클릭뱅크. 저한텐 참 추억의 플랫폼입니다. 제가 처음 해외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배울때 클릭뱅크를 접했었거든요. 저는 그때 니치 사이트를 통한 수익모델 만들기로 시작했었죠.

어쨋든, 이 클릭 뱅크라는 플랫폼은 쉽게 이야기하면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제휴마케팅 플랫폼입니다. 클릭뱅크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가 이루어지면 커미션을 받는 구조죠.

다만 제품이 주로 이북이나 소프트웨어, 강의가 같은 디지털 제품이어서 커미션이 최대 70%까지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데 제품이 영어로 되어 있겠죠. 그러니 한국에 파는게 아니라 해외에 판매를 해야합니다.

해외에 홍보를 할 수단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는 것 같구요.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해서 보게 될 상세페이지를 설득력 있게 만들고 여러가지 기능을 넣기 위해서 클릭 퍼널스라는 통합 온라인 마케팅 툴을 소개하는거죠. 클릭 퍼널스도 해외 프로그램입니다.

그냥 어려운 제휴마케팅 수익모델일 뿐

자 이 시스템은 사실 그냥 온라인 제휴마케팅 수익모델입니다.

쿠팡의 제품 중 잘 팔릴 것 같은 제품을 페이스북 광고로 돌려서 쿠팡 판매페이지로 보내고, 구매를 하도록 하는것과 근본적으로 다를게 하나도 없습니다. 다른건 오직 커미션 금액과 난이도 뿐이죠.

그런데, 실물 제품을 팔기위한 노력을 해본적없는 사람이 손에 잡히지 않는 디지털상품을 그것도 외국인이 만든 것을 광고로 판매한다. 쉬울까요?

광고도 영어권 글로벌을 대상으로 해야하구요. 랜딩페이지도 마찬가지로 영문으로 만들어야하죠. 사용하는 툴 자체도 클릭퍼널스라는 복잡한 해외 툴입니다. 배우기 쉬울까요?

쿠팡 파트너스로 시작하는게 정답

저라면 초보 분들께 쿠팡 파트너스와 블로그로 시작하시라고 이야기하겠습니다. 네이버든 티스토리든 상관없습니다. 쿠팡의 수십만 가지의 제품 중에서 여러분이 쓰고 있는 제품을 편안하게 리뷰하면 되니까요.

시작하는데 부담이 없고 아무래도 한국이고 쿠팡 구매자들이 많으니 작은 실적이라도 의외로 금방 나올겁니다. 광고비나 서비스 사용료 없이 무자본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글쓰기나 홍보에 감이 좀 붙는다 하면 sns에 링크를 공유해도됩니다. 좀더 나가서는 자신이 쓴 글을 페이스북 광고를 해봐도 되구요.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내 글을 많이 보는게 핵심이잖아요.

그러면서 방문자 데이터를 내가 직접 보고 그것을 기반으로 해서 블로그를 개선해보겠다 하면 워드프레스를 활용한 웹사이트를 직접 운영하는 순서로 가면됩니다.

홍보글 한번 안써본 초짜가 온라인으로 돈벌어보겠다고 덤비면서 처음부터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고 해외플랫폼 활용하고, 해외 마케팅 시스템을 배운다고하는것은 정말 말도 안되는거죠.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지만 저는 기왕이면 국내에 있는 것들을 먼저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다 해보고 말씀드리는거니 잘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