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좋은 습관을 들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네요. 벌써 25년 1월 26일인데 이제 12월 매출, 활동 정리를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1월과 합칠까 하는 생각을 잠깐 했었는데, 짧게라도, 늦었더라도, 월간 기준으로 하자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한번 풀어보죠.
우선 유튜브 영상입니다. 그래도 12월에 4개는 올렸었네요. writify 서비스 관련 영상 위주였고, 이거 종료하면서 온라인 강의를 만드는 것으로 마음먹었습니다. 문제는 아직 제대로 시작을 안했다는 거구요. 준비되는대로 알려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그리고 쿠팡 파트너스, 일단 12월은 금액적으로나 블로그 방문자수로나 성장했습니다. 금액이 쥐꼬리기 때문에 성장률이 높기는한데, 생각했던 것보다는 느려서 마음이 좀 조급했던 12월이었네요. 이것보다는 좀더 극적으로 오를줄 알았는데, 구매전환, 검색노출의 벽은 높다는 걸 느꼈습니다.
아, 물론 노력을 어느정도 했느냐에 따라 다를텐데, 노력의 크기에 비해서는 좋은 걸지도 모르겠네요. 파트너스 주력 블로그에 글을 45개 썼습니다. 애드센스 하시는분들보면 하루 5개씩은 쓰시던데 하루 2개도 안쓰고 좋은 성과를 바라는 것은 안되겠죠.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해서 링크 문구를 좀 변경해봤는데 그 원인인지 아니면 11월보다 글을 많이써서인지 잘 모르겠네요. 여튼 클릭은 97에서 259로 늘었고, 그만큼 구매 수치, 수익도 늘긴 했습니다. 1월에는 글을 더 안썼는데 기존에 써놓은 글들이 누적활약을 해주면 하는 마음이네요.
참고로 애드센스는 3.2달러 나왔습니다.
주력 매출 쇼핑몰
쿠팡, 스마트스토어 합쳐서 180만원 가량의 매출이 나왔습니다. 재고 채우고 종종 직접 발송해야하는 건 외에는 별도로 한 일이 없네요.
프로그램 판매
프로그램은 총 2개 판매되었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 판매가 가장 수익성은 좋아요. 그리고 만일 강의를 만들게 된다면 강의도 수익성이 좋겠죠.
이미 1월은 다 갔고 곧 1월 정리를 또 올려야할 것 같네요. 1월은 진짜 더 한게 없어서 결과는 좀더 초라할 수 있겠습니다. 1월 남은 시간 조금은 알차게 써봐야겠습니다.
지난 현황 더 보기
당신의 1인기업, 실행 하는게 없으면 결과도 없다. 10월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