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20가지 마케팅 방법 1-7

대기업은 대규모 자금과 인력으로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사업자들은 좋은 방법이 있다고 해서 무작정 실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미국 Social Media Today에 게재된 기사를 통해, 그러한 제한 아래에서 소규모 사업자가 할 수 있고, 반드시 해야하는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환경과 우리의 환경이 달라서 우리에게 곧바로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고,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서 굳이 이런 것을 강조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내용도 있지만, 최대한 원문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서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원문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socialmediatoday.com/marketing/peteschauer/2015-05-23/20-ways-effectively-market-your-small-business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마케팅이란 나중 문제로 받아들여지기 쉽습니다. 직원들을 관리하고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사이에서 소규모 사업자들은 브랜드 소통을 넓히고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은 만들고 실행하기 위한 시간이 항상 부족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당신의 소규모 사업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으로 시장화할 수 있는 최고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1. 이메일 마케팅 리스트를 시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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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마케팅 리스트를 시작하라는 말은 어렵게 들리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이 많은 업체와 브랜드들로부터 받고 있는 이메일들을 생각해보십시오. 그리고 그들이 당신의 이메일을 어떻게 얻었는지를 생각해보십시오.

아마도 그들의 온라인 프로모션이나 웹 사이트에 있는 사인업 폼으로부터 얻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하면 됩니다.

2. 이메일 마케팅 리스트를 활용하라.

이메일 마케팅은 비즈니스에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고객의 메일박스로 당신이 타게팅한 메시지를 보내고 그들이 이동 중일 때는 모바일로도 고객을 접촉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의 이메일이 소통에 적합하고 행동에 대한 요구가 강력하다면 결과를 이끌어 내는 전략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비용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3.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춰라

당신이 트렌디한 양말을 팔건 주문형 프로그램을 팔건 관계없습니다. 당신의 웹사이트가 탐색하기에 어렵다면 이미 그 비즈니스는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고객을 생각하십시오. 당신의 웹사이트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고 구매하거나 질문을 하기에 적합한가요?

고객은 언제나 첫 방문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사용하기에 편리한가를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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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세세한 곳을 살펴보라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살펴보면 혹시 90년대 풍으로 만들어져 있지는 않나요? 고객 경험이 최우선이지만 디자인은 바로 그 다음입니다. 당신의 웹사이트는 풀 프레임 이미지나 진보적이고 깨끗한 디자인으로 당신의 회사를 당신 산업의 리더처럼 보이게 해야 합니다. 비록 스타트업이라고 해도 말이죠.

5. 소셜을 소통을 위해 사용하라

많은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를 팬들에게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과시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그 결과는 명확하게 실패입니다. 물론 소셜은 판매를 촉진하는 데 대단히 효과적인 수단이긴 하지만, 당신은 소셜 네트워크를 당신의 친구들과 소통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그들과 소통하고 그 뒤에 당신의 제품을 내밀고 과정을 진척시켜야 합니다.

6. SEO를 무시하지 마라

마케팅 플랜을 발전시키려고 할 때 생각해야 할 것이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SEO입니다. 구글은 끊임없이 그들의 검색 알고리즘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 변화에 맞춰 당신의 웹사이트를 최적화시켜야 하고, 그를 통해 높은 유기적 검색 순위를 유지해야 합니다.

7. 좋은 컨텐츠가 아니고 훌륭한 컨텐츠를

SEO를 위한 구글 검색 알고리즘의 큰 부분은 컨텐츠에 있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은 당신의 웹사이트가 정보성이 있고 유익한, 의미있는 컨텐츠를 계속 발행하기를 바랍니다. 모든 사람들이 지금 컨텐츠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당신 또한 독자들을 이끌어내고 그들에세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좋은 컨텐츠가 아닙니다. 훌륭한 컨텐츠를 만들어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