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소셜 미디어의 유료 포스팅을 활용하라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유기적 포스트는 모든 친구들과 팬들에게 언제나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소셜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이면에는 얼마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모든 포스트에 비용을 지불하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중요한 내용이나 이벤트와 같은 포스트는 인구통계와 같은 정확한 타겟을 정하여 비용을 지불하여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유료 포스팅은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16. 구글 분석을 하라
만약 당신의 웹사이트에 구글 분석을 하지 않고 있다면, 지금 당장 모든 것을 멈추고 구글 분석부터 설치하여 웹사이트에 코드를 심으십시오. 구글 분석은 웹사이트 방문자가 어디서 왔는지, 얼마나 머무는지, 어느 페이지에 방문자가 가장 많은지,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보는지, 구매를 하는지 안 하는지 등 너무 많은 데이터를 알려주는 디지털 마케터의 꿈과 같은 것입니다. 당신은 최소한 1주일에 단 몇 번이라도 이 데이터를 살펴야 합니다.
17. 모바일 최적화는 필수
우리는 모바일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웹사이트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면 파도와 같은 트래픽 위에 있는 배를 놓치는 것이고 비즈니스의 숱한 기회를 그냥 책상 위에 방치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과거에는 모바일 사이트를 갖는다는 것이 비용이 많이 드는 고급스러운 일일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필수품과도 같습니다. 특히 구글의 경우 모바일 디스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검색에 불이익을 준다는 정책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18. 할인 제안
사람들은 누구나 할인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5%라도 말이죠. 그리고 이것을 소셜 미디어나 메일을 통해 여러분의 잠재고객들에게 확실하게 알려야 합니다. 할인을 너무 과도하게 하거나 자주 하는 것은 문제가 되겠지만, 어쨌든 여러분의 마진은 보장된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19. 리뷰에 집중하라
리뷰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리뷰를 읽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알아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기존 고객들로부터 리뷰를 얻을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메일로 직접 요청을 해도 좋고 어떤 인센티브를 제공해도 좋습니다. 긍정적인 리뷰를 얻을 수 있는 독자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20.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말은 아주 쉽습니다. 아마도 이미 당신도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고객은 항상 여러분에게 색다른 시각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당신의 작은 비즈니스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한 소중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고객의 코멘트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웹사이트에도 고객이 메일로 어떤 의견을 얘기할 수 있는 별도의 섹션을 마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