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마케팅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8. 여러분의 팔로워(친구)에게 특별한 느낌을 갖게 하라
고객으로 하여금 브랜드와 별 관계가 없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특히 고객은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싶어 하는데 그에 상응하는 브랜드의 노력이 없는 경우 상황은 더욱 심각해집니다. 당신의 팔로워나 SNS 친구들과 더욱 깊은 소통을 원한다면, 특별한 선물이나 이벤트로 브랜드가 판매와 관계 없이 고객을 깊이 살피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9. 유료 검색 광고를 활용하라
PPC로 알려진 유료 검색 광고는 소규모 사업자에게는 매우 벅찬 전략입니다. 매우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CPC, CTR에서부터 전환율과 품질등급 등 PPC는 매우 어지럽습니다. 그러나 외부의 전문가와 함께 일을 하거나 대행사에 맡긴다면, 그것은 매우 놀라운 결과를 낳게 될 것입니다. SEO를 통해 구글의 탑 랭킹을 차지하는 것은 수개월에서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유료 광고는 불과 몇 시간만에라도 첫 페이지의 첫 번째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10. 컨텐츠 계획을 세워라
우리는 훌륭한 컨텐츠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언제 어떤 컨텐츠가 나갈 것인가를 아는 것 또한 컨텐츠의 품질 만큼 중요합니다. 컨텐츠 계획은 당신의 컨텐츠가 질서 있게 나아갈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당신이 속한 분야에서 중심적인 정보 제공자로서의 위치를 가지게 해준다.
11. 리마케팅을 활용하라
리마케팅은 리타게팅이라고도 부릅니다. 이것은 당신의 메시지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좀 더 머물 수 있도록 하는 유료 광고의 기법입니다. 방문자가 살펴본 페이지에 기록을 남겨서 그 정보를 바탕으로 그 고객이 다른 웹사이트를 살펴볼 때도 당신의 광고가 뜰 수 있도록 하는 기법입니다. 조금 소름끼치는 방법이긴 하지만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방법입니다.
12. 경쟁자를 살펴보라.
가장 강력한 경쟁자를 살펴봐야 합니다. 그들이 웹사이트와 순수 검색, 유료 검색광고, 소셜 미디어, 이메일 등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참고해야 합니다. 경쟁자의 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는 SpyFu와 같은 도구도 있습니다. 경쟁자의 데이터를 많이 모으면 모을수록 그들과 같은 전략을 실행하거나 더 나은 전략을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13. 동영상을 활용하라.
Youtube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혹시 모른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이 당신의 비즈니스에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깨달아야 합니다. 동영상은 지금까지 블로그에서 해왔던 것보다 훨씬 더 고객에게 많은 것을 효과적으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은 구글 알고리즘에도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14. 지역정보에 등록하라.
지역 기반의 사업은 구글이나 빙, 야후와 같은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되겠죠.) 검색엔진의 지역정보에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이때 지역정보에서 요구하는 상세 내용을 정보를 최대한 자세하고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와 링크하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