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메일헌터 사용기
무료든 유료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 필요해서 만들게 된 프로그램이 이메일 헌터입니다. 막상 만들어서 서비스를 하고 있기는 한데 제가 본격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었습니다.
재능마켓에서 판매를 하고, 키워드를 활용한 블로그 작성, 돈버는 아이디어 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알리는 작업을 진행했었죠. 초기에는 이메일 마케팅 강의와 병행해서 끼워팔기를 시도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직접 사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성공적이라고 판단되는 결과를 공유하겠습니다.
이메일헌터를 통해 진행한 이메일광고
이메일헌터를 이메일헌터를 통해 수집한 이메일로 홍보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이 이메일이 필요할까 생각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카페에서 회원 이메일을 수집했죠.
발송은 법적인 규제, 문제가 좀 더 심각하기 때문에 별도로 서비스를 만들지도 제공하지도 않고 있는데요. 보통 발송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무작정 대량 메일을 저렴하게 살포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은지 살짝 의심을 해봅니다.
저는 이메일의 출처가 되는 카페의 성격을 생각해서 그 카페에 가입한 분들에게 이메일헌터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이메일을 작성했습니다. 아주 신중하고 정중하게, 이메일을 읽어본 분들이 광고메일이라는 점에 기분 나빠하지 않도록 본문을 썼습니다.
개인 계정으로 메일을 보내는 만큼 발송 횟수가 제한되어 있고 제한된 수치 내에서 최대의 결과를 뽑아내기 위해서는 그만큼 이메일 내용에 공을 들이는 것이 당연한 것이죠. (발송횟수가 제한되지 않고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다 해도 내용에 심혈을 기울여야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이메일 광고의 오픈율 최대 30%
한번에 보낼 수 있는 최대 인원수는 100명이기에 몇번에 걸쳐서 이메일을 발송했습니다. 과도하게 많은 이메일을 발송하지는 않았고 매일매일 꾸준히 발송을 했죠. 모든 결과가 좋지는 않았지만 제대로 타겟팅이 된 이메일 목록에서는 최대 30%에 가까운 오픈율을 보였습니다.
대량 이메일 광고의 오픈율이 1%남짓인 것을 고려할 때 엄청난 효율이죠. (무려 30배)
이메일 광고 팁
저는 이 결과가 제대로 된 타겟팅과 이메일 내용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겟팅은 카페를 잘 선택해야하는 것이고, 이메일 내용은 수신자가 원하는 정보를 담은 제목과 수신자를 배려한 메일 본문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두가지를 잘 이해한다면, 이메일 광고로 괜찮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메일헌터(바로가기)를 알아보세요. 동종 프로그램 최저가격 최고성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