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리뷰를 쓰고싶죠?
누구나 좋은 글을 쓰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좋은 글의 의미는 제각각 다르죠. 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좋은 글은 단연코 잘 팔리는 글일 겁니다. 단순히 공유가 잘되는 글을 넘어서서 실제 판매로 이어지는 글이라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후기는 세일즈와 직접적으로 관계있는 글형식입니다. 그런데 체험단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의 글은 단순 나열식의 재미떼기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아무 제품명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제품 개봉 순서, 제품 사진 정도가 전부죠.
이런 리뷰글을 보고 사람들이 제품을 살 확률은 매우 낮을 겁니다.
블로거 권감각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런 천편일률적인 글이 아니라 괜찮은 리뷰글을 쓰고 싶다면 블로거 권감각님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길 권합니다.
상업적인 리뷰여도 재미있고 제품에 대한 구매욕구를 상승시킬 수 있다는 것을 영상을 통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 뷰티제품뿐 아니라 어떤 제품이던지 비포 애프터를 추가하고
- 일상생활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사용하고
- 블로그 방문자의 성별, 연령 통계를 분석해서 제품의 장점을 공감가는 소재로 풀어내는 것
- 그외 기타등등
솔직히 제가 제품을 판매하게되어 체험단을 뽑거나 콘텐츠 마케터를 뽑아야한다면 권감각님 같은 사람을 뽑고 싶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겠죠.
권감각님의 블로그 글을 잘 읽어보고 제 글쓰기에도 적극 반영해봐야겠습니다.
권감각 블로그 : https://vllollv.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