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함을 느끼시나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음식을 먹으면서 인터넷을 하면서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있으시죠? 우리가 느끼는 이런 불편함은 비즈니스와 직, 간접적으로 연결 될 수 있습니다. 내가 느끼는 불편함은 다른 누군가도 느끼고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저는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제휴마케팅을 하는 분들께 자주 말씀드립니다. 사용자 리뷰를 읽고 그 리뷰에 근거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라고 말이죠. 리뷰에는 만족했던 점과 불편했던 점이 나타나고 어떻게 개선해야할지에 대한 힌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제휴마케터 분들보다 제조사나 판매자가 더 주의깊게 읽어야 할 것이 리뷰죠.
그런데 이런 불편함을 모아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앱 서비스 불편함
바로 [불편함] 이라는 앱인데요. 사람들이 느끼는 다양한 불편함을 기록하도록 하고 그 데이터를 활용해서 수익을 올립니다. 잘 올리는지는 사실 모르겠습니다만…. 불편함 데이터가 쌓인다고 하면 분명히 가치있는 데이터로 가공을 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쓰도록 만드냐는 거죠.
불편함 앱도 기타 다른 앱들과 비슷하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했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통합되었습니다. 불편함 글을 남길때마다 토큰을 제공합니다. 사실 제가 앱을 소개하는 이유는 이 앱에 불편함을 작성하고 토큰 리워드를 받으라는 것이 아닙니다.
불편함으로 아이디어 얻기
이 앱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쉽게 찾아보시라는 의미입니다. 그 불편함을 통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으시라는 거죠.
몇가지 불편함 주제를 소개하겠습니다.
- 우리는 메가박스가 불편하다.
- 우리는 에버랜드가 불편하다.
- 우리는 이마트가 불편하다.
무엇을 불편하다고 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리고 내가 불편했던 점은 무엇인가 잠시 생각에 잠길 수도 있을겁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한번 찾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혹시 추천인 넣고 포인트 받으시려면 : VLPz7uLmb8 넣으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