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국내 제휴마케팅
국내는 개인이 제휴마케팅을 하기에 그리 좋은 환경은 아닙니다. 한두 업체가 제휴마케팅에 대한 주도권을 쥐고 있고 머천트(광고주)는 대부분 중개업체를 통해서만 제휴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직접 제휴 프로그램을 구축해서 활용하는 광고주는 거의 없는 실정이죠. 영세한 업체에서 제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제휴 마케팅 업체라고 해도 광고주가 갑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블로거들에게 돌아가는 커미션이 매우 작습니다.
뿐만아니라 커미션을 확보하기 위한 조건도 블로거(마케터)에게 매우 불리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외의 제휴마케팅은 다르다
해외에는 국내와 다르게 공룡기업들이 직접 제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대표적인 기업이 아마존(amazon)이죠. 해외에서는 아마존 제휴 프로그램을 활용한 큐레이션 사이트를 만들어 수익을 내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마치 국내에서 블로그로 돈벌기를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그 결과물은 사뭇 다릅니다. 파워블로거라고 해도 먹고살기 힘든것과 달리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의 경우에는 제휴 수익외에도, 제대로 수익이 나면 10배의 가격에 판매되는 경우가 보편적입니다. 한달에 100달러의 수익이 나는 사이트는 1000달러정도에 팔리는 것이죠.
국내와 같은 포털의 블로그가 아니라 워드프레스와 같은 웹사이트형 블로그여서 가능한 일입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해외에 있는 한국인들이 주로 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직구족들을 대상으로 제휴블로깅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국내 블로거들이 아마존으로 돈버는 방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2Hf2EujuzHA
여러분도 국내의 열악한 상황에서 고군분투 할 것이 아니라 해외의 프로그램을 배워볼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에 비해 구매력과 시장 규모가 큰 해외 마케팅 시장을 단지 영어가 어렵다는 이유로 외면하기엔 너무 아깝지 않나요? 아마존 제휴 마케팅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