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말고 돈버는 방법을 모른다면 큰일
월급을 제외하고 회사를 다니면서 할 수 있는 돈벌이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투자를 필요로하는 재테크는 리스크가 있으니 제외하고 확실하게 돈 버는 방법을 알고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제가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접했던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들에 대해 간략히 요약했습니다. 블로그는 여전히 전혀 위험부담 없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자본으로 돈벌기 입문 – 블로그
블로그를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돈이 되기도 하고 전혀 안되기도 합니다. 저 역시 전혀 생각이 없던 블로거에서 고민하는 블로거가 되기까지 1년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단순히 일상을 적는 블로그는 누구도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필요한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는 사람들의 선택을 받겠죠.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 바로 이 부분이 수익이 나느냐 안나느냐를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특정 관심사에 대해?진지하게 접근한 사람은 의도했던 안했던 파워블로그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직장인들도 각자 관심있는 분야가 있을 것입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없더라도 인터넷으로 돈벌기를 시도하겠다는 마음이 있다면 관심분야 하나쯤은 만들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그 분야의 사람들을 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을 적는 공간이 아니라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돈을 벌고 있는지 슬슬 보이기 시작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처음 시작한 수익모델입니다. 모든 분들이 처음에 시작할 수익모델이기도 합니다.
너무 대중적이어서 잘 알려져 있지만 잠깐 설명하자면,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관심있을만한 광고를 보여주고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거와 광고비를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자격증 소개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는 클릭당 단가가 매우 쌉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는지 찾다가 발견한 것이 자격증이었습니다. 자격증을 소개하고 방문자가 자격증 정보나 시험문제 등을 요청하는 상담신청을 하면 건당 2000~3000원 정도의 수수료를 블로거에게 제공합니다.
자격증을 검색해서 나오는 단순한 자격증 소개 블로그 포스트의 곳곳에는 이런 상담신청을 유도하는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제품 소개
우리가 제품을 사서 만족하거나 혹은 불만족스러울 경우 주변에 그 제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온라인 상에도 댓글이나 블로그를 통해 그런 의견을 남깁니다. 이 과정을 활용한 수익모델이 바로 판매당 커미션 방식입니다.
내가 블로그에 제품의 리뷰를 쓰거나 소개하고 제품 링크를 포함시킵니다. 방문자가 그 링크를 클릭해서 쇼핑몰로 이동한 뒤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판매액의 일정 %를 수수료로 받는 형태죠.
상담 신청
제품 리뷰가 아니라 서비스를 리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병원이나 보험, 재무설계 업계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이런 서비스는 한번에 가입 결정을 하는 것이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상담신청 정보를 입력하도록 포스팅을 작성하고 방문자가 상담신청 정보를 남기면 고객 정보당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직장인이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첫걸음
저도 사용했었고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수익모델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수익모델은 블로그 외에도 무궁무진합니다. 파면 팔수록 나오는 양파같죠.
하지만,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블로그를 먼저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쉽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돈을 벌기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투잡을 하고 싶다면 당장 블로그부터 만들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