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어필리에이트가 생각나는 쿠팡 파트너스 도입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국내에도 제대로된 어필리에이트가 나온다

쿠팡이 쿠팡 파트너스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너무도 당연하게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껏 쿠팡의 행보는 아마존을 따라왔기 때문입니다.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이 제대로 운영되기만 한다면 쿠팡의 제품이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같은 개인 채널에 빠르게 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제대로 운영될 경우입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와 같은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링크프라이스 정도의 제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지 알수없습니다. 일단 커미션이 3%정도라는 것은 다른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을 위협하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시작단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파트너 프로그램 처럼 제휴 마케팅을 도입한다면 단숨에 끝장날 수 있다는 위험도 보입니다. 앞으로의 행보는 아직 안개속이지만 국내에서 트래픽이 퓨어 플레이어가 직접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첫번째 사례로 기대가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쿠팡에 가입하려고 찾아보는데 아직은 파트너스 사이트가 어디인지 어떻게 가입해야하는지 알수 없는 상황입니다. 일단 언론에 보도자료부터 뿌린 것 같네요. 미리 준비해서 시작할 때 같이 시작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죠?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사이트 : https://partners.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