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전부터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비즈니스, 인생살이 자체가 게임보다 더 흥미진진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꽤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던 중 디아블로2를 하자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다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게임은 없을까 찾아보게되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이라는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이라는 게임을 발견하고 며칠 게임을 해봤습니다. 잠자던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더불어서 그동안 해오던 온라인 비즈니스에도 어떻게 하면 접목시켜 게임도하고 돈도 벌고 재미도 얻을 수 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이 게임은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디아블로 팬이 만든 디아블로를 뛰어넘는 게임입니다. 그런 평을 많이 합니다. 저는 게임이 재미도 있고 인기가 있다 하면 아이템 거래가 바로 떠오릅니다. 이 게임도 아이템 거래가 있지 않을까 찾아봤습니다. 게임 하면서 얻는 아이템을 거래하는 것도 돈버는 방법 중 하나니까요.
게임하면서 돈을 벌수 있을까?
그렇게 온라인 사이트를 뒤지다보니 이 게임의 아이템을 거래하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PlayerAuctions 라는 사이트인데요. 국내 아이템거래사이트와 비슷합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국내에서 거래가 없는 게임의 아이템도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하면서 또 다른 국내의 사이트도 발견하게 되겠지만 일단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게임이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런 해외 사이트를 볼 때 언제나 맨 하단으로 내려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데요. 역시나 플레이어옥션도 제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커미션은 아이템 구매당 2% 입니다. 짜게 느껴질수 있지만 아이템 거래 수수료로 먹고 사는 사이트의 특성을 생각하면 꽤 많이 준다고 할 수있죠.
돈을 벌려면 어떻게는 가능하다.
게임을 하면서 아이템 거래 및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거나, 게임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행위를 수익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게임 방송을 하거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것은 단순히 온라인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보다 발전적인 수익모델이 될 수 있죠.
오프라인으로 하는 많은 행위들은 온라인과 연결되어 수익모델로 탈바꿈될 수 있습니다. 어떤 행동을 어떤 방식으로 바꾸면 좋을지는 각자의 상상력에 달려 있긴 합니다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어떻게든 돈버는 방법은 있다는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 패스 오브 엑자일 게임 한번 같이 해보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