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마케팅 환경변화 첫번째 – 이제 네이버 마케팅에도 상식이 통하기 시작하나?
어렴풋하게 감지되는 마케팅 환경 변화 최근 네이버를 비롯한 마케팅 환경이 매우 크게 변화되었습니다. 정보가 빠른 분들은 이미 다 파악하고 계신 내용이겠지만, 그래도 최근 제가 직접 경험하고 … 더 읽어보기
어렴풋하게 감지되는 마케팅 환경 변화 최근 네이버를 비롯한 마케팅 환경이 매우 크게 변화되었습니다. 정보가 빠른 분들은 이미 다 파악하고 계신 내용이겠지만, 그래도 최근 제가 직접 경험하고 … 더 읽어보기
사회적 화폐 – 특별하고 흥미있는 것 사회적 화폐란 말이 좀 생소하죠? 이 말은 사회적으로 돈처럼 값어치 있는 그 어떤 것을 얘기하는데 좀 더 정확히 말하면 “나를 … 더 읽어보기
발없는 말이 천리간다. 흔히 말하는 입소문 마케팅, 즉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 SNS를 통하는 마케팅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모든 형태의 마케팅의 최종적인 목표는 바로 입소문입니다. TV나 신문의 … 더 읽어보기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8월 강의 안내 7월 강의에 참여한 회원들의 요청으로 예정에 없던 종일반을 편성해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게 매우 높은 성취도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 더 읽어보기
이번이 마지막 기회 설득의 심리학 마지막 법칙인 희소성의 법칙은 “기회를 잃을까봐 두려워하는 심리”를 활용한 것입니다.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은 때로 그것이 가진 …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