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 앤 테이크, give 가 앞에있는 것은 이유가 있다.
상호성의 법칙이란? 상호성의 법칙은 설득을 위해서는 우선 상대에게 부채감이나 혜택감을 심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뭔가 빚진 듯한 느낌, 혜택을 얻어서 고마운 느낌을 먼저 주어야 설득이 쉬워집니다. 바꾸어 … 더 읽어보기
상호성의 법칙이란? 상호성의 법칙은 설득을 위해서는 우선 상대에게 부채감이나 혜택감을 심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뭔가 빚진 듯한 느낌, 혜택을 얻어서 고마운 느낌을 먼저 주어야 설득이 쉬워집니다. 바꾸어 … 더 읽어보기
마케팅=설득 커뮤니케이션학의 측면에서 본다면 마케팅은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해당합니다. 제품이나 아이템에 따라 마케팅 방식이나 기법은 다양하게 나눌 수 있고, 모든 마케팅 기법은 또 다양한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 더 읽어보기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마케팅 플랫폼에서부터 상품 설명, 공지 및 안내문까지?마케팅의 모든 과정은 글쓰기로 이루어집니다. 마케팅 글쓰기에는 두 가지 중요한 목표가 있습니다. 하나는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 더 읽어보기
고객과의 소통 고객과의 소통은 2편에서 말씀드렸던 참여 마케팅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필립 코틀러의 개념으로 본다면 <마케팅 2.0>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필핍 코틀러의 마케팅 시대 구분을 말씀드려본다면 … 더 읽어보기
참여마케팅의 개념정리 참여마케팅은 필립코틀러가 <마케팅 3.0>에서 주창했던 개념입니다. 1세대 마케팅이 상품 정보 제공을 통한 설득 중심이었고, 2세대 마케팅이 A/S를 중심으로 한 고객관리 중심이었다면, 3세대 마케팅은 제품의 …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