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마케팅에 가장 우선시할 것, 고객 가치
“사람은 왜 사는가?” 지금도 철학은 그저 어렵기만 하지만, 중학교 때인가 뭣모르고 어느 원로 철학자의 책을 본 적이 있습니다. “철학이란 ‘왜 사는가?’라는 질문에 답하는 학문”이라는 말이 첫 … 더 읽어보기
“사람은 왜 사는가?” 지금도 철학은 그저 어렵기만 하지만, 중학교 때인가 뭣모르고 어느 원로 철학자의 책을 본 적이 있습니다. “철학이란 ‘왜 사는가?’라는 질문에 답하는 학문”이라는 말이 첫 … 더 읽어보기
마케팅 자동화 사례 # 1 A한의원은 보유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성별, 연령별, 관심질환별로 분류하고 각기 다른 내용의 뉴스레터를 발송한다. 고객 분류별로 해당 고객이 관심을 갖고 있고, … 더 읽어보기
마케팅은 다분히 고객의 심리에 의존해야 합니다. 특히 제품의 기능과 장점이라는 이성적인 판단이 어느 정도 작용하는 구매보다는 고객과의 유대와 소통이 더 강조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심리적인 요인을 …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