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유튜브 다른 채널을 잘 안보고 제 할일만 하곤 햇었는데 요즘은 다른 유튜브를 자주 보게됩니다. 비즈니스 채널을 운영하는 다른 사람들을 보기도 하고 일반적인 영상이나 게임도 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재미있는 영상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랜덤박스 사업하는 방법
물론 이 채널은 아주 인기있는 채널입니다. 이슈가 되는 이야기들을 나름대로의 의견을 더해서 맛깔나게 만드는 재능이 있네요. 이 채널의 영상중에 랜덤 박스 사업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구독커머스의 일종이죠. 제가 접했던 첫 사례는 화장품 샘플과 제품을 넣어주는 형태였습니다. 글로시박스였던것 같은데 맞나 모르겠네요. 화장품은 샘플이나 테스터만 넣어줘도 충분히 돈값을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랜덤박스는 좀 다르네요.
알고보면 사기
돈벌려면 정기구독으로 받는 돈보다 더 싼 제품을 랜덤박스에 넣어야만 하는데 고객은 낸 돈보다 더 비싼 제품을 받기를 원한다. 모순이죠. 이걸 해결하는 방법으로 고객이 자기가 낸 돈 보다 더 비싼 제품을 받았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방법을 씁니다. 사실 관심이 없었던 것이라서 여기까지 생각을 못해봤었습니다.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저렴한 제품을 비싼 브랜드처럼 포장하고 고가로 인터넷에 올린 뒤 랜덤박스에 넣어서 준다. 이런겁니다. 원가는 당연히 월간 구독료보다 매우 저렴하겠죠. 가끔 마케팅 용도로 명품 넣어주기도 할거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YAJENN0ZHgw
영상 같이 보시죠. 재미있습니다. (아 저도 탈을 좀 쓸걸 그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