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경우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테마가 비즈니스, 마케팅쪽이어서 다른 채널을 벤치마킹한적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자주 보다보니 유튜브만 찾게 되네요.
추천 영상들을 보다보면 새로운 컨셉의 영상을 보게 됩니다. 봇노잼 채널이라고 이전 포스팅[유튜버 하고싶은 사람들은 봇노잼 유튜브 채널에서 배워라]에서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공부만 하는 영상으로 구독자를 쓸어모은 신선한 컨셉이었죠. (채팅방이 더 핵심아닐까 싶습니다만…)
이와는 또 다른 새로운 컨셉을 발견했는데요. 아래의 Lofi- Hip-Hop 관련 영상입니다. 구독자나 실시간 시청자가 생각보다 엄청 많습니다.
https://youtu.be/-FlxM_0S2lAhttps://youtu.be/dhCeseXZEKA
찾아보니 이런 종류의 영상이 해외에는 많이 있더군요. 실시간 음악방송을 반복되는 영상이나 고정된 이미지 하나를 걸고 24시간 계속 진행하는 것입니다. 인기있는 영상들은 반복되는 애니메이션 영상이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분명히 있어 보입니다.
이런 형태로 유튜브 채널을 시작해본다면 얼굴이 나온다는 두려움, 목소리에 대한 자신감 이런 걱정들을 덜고 취미로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앞서 잠시 이야기했던 봇노잼 채널이 같이 공부해요 였다면 이런 영상은 같이 음악들어요가 되는 것이겠죠.
다만 저작권을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는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음악감상 한번 하고 가시죠.